희망복지지원단 통합사례 관리사업이란 자활하고자 하는 가구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안정적인 삶을 지원하고 빈곤을 예방하는 복지서비스입니다.

희망복지 지원단 통합사례 관리사업

지원대상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탈빈곤, 자활지원이 가능한 가구로 차상위 빈곤가구, 기초생활수급자 중 신규 수급자, 기초수급 탈락자 등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희망복지지원단 통합사례 지원내용

대상자는 복지·보건·고용 등의 공공·민간 서비스 제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공공서비스: 통합사례관리 대상을 발굴한 후 서비스 연계 전까지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공적지원이 곤란하거나 신청 후 지원까지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 등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민간지원 연계가 되지 않은 경우로 1가구당 생활지원비, 진단비 및 교육비는 최대 5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 민간서비스: 대상가구의 욕구조사 결과에 따라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읍·면사무소·동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혹은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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