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복지지원단 통합사례 관리사업

희망복지지원단 통합사례 관리사업이란 자활하고자 하는 가구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안정적인 삶을 지원하고 빈곤을 예방하는 복지서비스입니다.

희망복지 지원단 통합사례 관리사업

지원대상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탈빈곤, 자활지원이 가능한 가구로 차상위 빈곤가구, 기초생활수급자 중 신규 수급자, 기초수급 탈락자 등이 대상입니다.

지원내용

대상자는 복지·보건·고용 등의 공공·민간 서비스 제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공공서비스: 통합사례관리 대상을 발굴한 후 서비스 연계 전까지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공적지원이 곤란하거나 신청 후 지원까지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 등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민간지원 연계가 되지 않은 경우로 1가구당 생활지원비, 진단비 및 교육비는 최대 5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 민간서비스: 대상가구의 욕구조사 결과에 따라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신청)절차

읍·면사무소·동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혹은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의처

희망복지지원단 통합사례 관리사업의 혜택을 받으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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