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금안심대출보증 자격조건, 금리 및 취급은행

전세금안심대출보증이란 전세자금의 대출과 추후 전세보증금 반환에 대한 보증을 함께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예를 들어, 주택도시보증공사(HUG)를 통해 전세자금을 대출받고, 만약 전세기간이 끝난 후 집주인에게 전세자금을 반환받지 못하는 경우 HUG의 보증을 통해 전세자금을 상환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즉, 대출과 반환보증이 합쳐진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상품은 전세자금 대출과 전세보증금 보호를 한꺼번에 받을 수 있고, 기존 전세자금 대출을 전세보증금 반환까지 보장되는 대출로 바꾸고 싶을 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세금안심대출보증 자격조건

전세보증금이 수도권 5억 원 이하(그 외 지역 4억 원 이하)인 전세계약을 체결하고, 전세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만 19세 이상의 개인 임차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잔금지급일과 전입신고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세금안심대출보증 금리 및 세부내용

임대차계약 종료 시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반환해야 하는 전세보증금 반환을 책임지는 전세보증금반환보증과 금융기관에서 전세자금대출을 받기 위한 전세자금대출 특약보증이 결합된 상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전세금안심대출보증의 금리는 전세자금대출 시 전세보증금의 80%(청년·신혼가구인 경우 90%)까지 보증료 연 0.146% ~ 0.185%로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은행에 전세자금대출과 함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세금안심대출보증의 취급은행은 우리, 신한, KB국민, IBK기업, KEB하나, 부산, 광주, 수협은행입니다.

문의처

  • 주택도시보증공사(전화번호: 1566-9009)
  • 위탁은행(우리, 신한, KB국민, IBK기업, KEB하나, 부산, 광주, 수협)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