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운전교육장 임차 및 순회교육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장애인 운전교육장 임차 및 순회교육제도란 중증장애인의 운전면허 취득에 필요한 실기(기능 및 도로주행) 교육과 면허증을 소지한 중도장애인의 운전 적응을 위한 순회교육을 실시하여 장애인의 이동권을 증진하고 사회참여를 확대하는 복지제도입니다.

장애인 운전교육장 임차 및 순회교육

지원대상

1~4급인 지체, 뇌병변, 청각장애인이 대상입니다. 지체 · 뇌병변 · 청각장애인 5~6급의 경우 기초생활수급권자라면 운전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뇌병변장애인은 국립재활원 운전능력 평가를 통해 운전이 적합하다고 인정받아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가 있는데 장애를 입은 경우도 운전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뇌병변장애인의 경우 CPAD검사 후 합격 유무에 따라 운전적응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도장애인 운전적응교육은 지체 · 뇌병변 · 청각 1~4급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유형별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원혜택

중증장애인의 1종보통과 2종보통면허 취득에 필요한 실기(기능 및 도로주행) 교육과 면허증을 소지한 중도장애인의 운전 적응을 위한 순회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교육대상자가 원하는 장소로 차량과 강사가 직접 이동하는 ‘찾아가는 운전교육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국립재활원에 문의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의처

  • 국립재활원 장애인운전지원과(전화번호: 02-901-1554)

장애인 운전교육장 임차 및 순회교육제도의 혜택을 받으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