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고용장려금 지원제도 – 지원자격, 금액 및 신청방법

장애인 고용장려금 지원제도란 장애인근로자의 직업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고용촉진을 유도하고자 의무고용률(2.9%)을 초과하여 장애인을 고용하는 사업주에게 일정액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장애인 고용장려금 지원제도

지원자격

월별 상시근로자의 2.9%(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 3.2%)를 초과하여 장애인을 고용한 사업주가 대상입니다.

지원금액

의무고용률 초과인원 1인당 장애정도, 성별, 근속년수에 따라 월 15~60만원을 지원합니다. 단, 6급 장애인(국가유공 6·7급 포함)은 입사일로부터 만 4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구 분경증남성경증여성중증남성중증여성
입사일로부터 만 3년까지30만원40만원40만원60만원
입사3년 초과 만 5년까지21만원28만원
만 5년 초과15만원20만원

지원(신청)방법

신청서 제출(기업) → 신청서 및 구비서류 검토(공단) → 지급금액 확정(공단) → 장려금 지급(공단)

문의처

장애인 고용장려금 지원제도의 혜택을 받으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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