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복무 제대군인 취업지원 자격, 혜택 및 신청방법

장기복무 제대군인 취업지원제도란 오랫동안 복무하고 전역한 제대군인이 원활하게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취업을 지원하고, 특기와 적성에 맞는 직업교육 훈련을 제공함으로써 취업역량과 취업률을 높이는 복지제도입니다.

장기복무 제대군인 취업지원

지원대상

10년 이상 현역으로 복무하고, 장교·준사관·부사관으로 전역한 사람이 지원대상입니다.

  • 전역 후 3년 이내인 자
  • 전역 후 3년이 지난 경우 생활수준조사 결과 기준금액(2018년 4인기준 451만원) 이하인 자

지원내용

국가기관, 일반기업체 등에 보훈특별고용 및 특별채용 추천을 받아 취업할 수 있습니다.

  • 국가기관 등: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국공립학교, 군부대 등의 정원이 5명 이상인 경우 정원의 15%를 의무채용
  • 기업체 등: 일반기업체 등의 전체 고용인원의 3~8% 이내에서 관할 보훈(지)청장의 추천을 받아 우선 고용(공기업체 등은 위 의무고용비율에 1%를 가산해 4~9% 이내에서 채용)

신청방법

취업을 희망하는 기관 소재지 관할 보훈관서에 신청서1)‘제대군인 취업희망신청서’ 또는 ‘일반직공무원등 특별채용 대상자 추천 신청서’ 중 택 1를 제출하면 됩니다.

문의처

장기복무 제대군인 취업지원 혜택을 받으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조   [ + ]

1.‘제대군인 취업희망신청서’ 또는 ‘일반직공무원등 특별채용 대상자 추천 신청서’ 중 택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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