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365 지원내용 및 이용방법

자동차365란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제공하는 자동차 생애주기 종합온라인 서비스입니다. 자동차365를 통해 신차나 중고차 구입, 운행, 정비, 매매, 폐차 등 자동차 생애 전 주기별로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단계별로 필요한 민원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365 지원내용 및 이용방법

이용대상

국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원내용

자동차의 구입부터 폐차까지 주기별 정보를 얻고 관련 민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신차나 중고차 구입, 운행, 정비, 매매, 폐차 등
  • 차량등록 시 등록면허세 등 소요비용 사전확인 및 보험가입 비교
  • 검사소 위치 및 예약, 자동차 이력조회, 사고 발생 시 조치 요령
  • 폐차·말소등록 절차, 폐차장 위치 및 폐차신청 등 폐차 관련 종합정보
  • 자동차등록원부 등 각종 증명서 조회 및 발급, 신규·이전·변경등록, 압류 및 저당권 조회·납부·해제업무 등 처리

이용방법

자동차365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처

  • 국토교통부 자동차보험운영과(전화번호: 044-201-3860)

자동차에 관한 모든 것 ‘자동차365’를 이용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