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지원금 – 자격, 지원금액 및 신청방법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지원금이란 경력과 노하우를 지닌 신중년들이 50세 전후에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하고, 주된 일자리 퇴직자의 규모도 꾸준히 늘어나는 상황에서 만 50세 이상 구직자를 신중년 적합직무에 채용하는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함으로써 양질의 신중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지원금

지원자격

만 50세 이상의 구직자를 신중년 적합직무1)신중년 적합직무란 만 50세 이상이 노동시장에 재진입하는 데 적합한 직무입니다. 경영·사무·금융·보험·연구·공학기술·교육·법률·사회복지 등의 분야에서 총 55개의 직무가 있습니다.에 채용하는 고용보험법 상 우선지원대상기업 및 중견기업이 지원대상입니다.

  • 채용요건: 정규직 채용(근로기간의 정함이 없는 무기계약)
    • 단, 만 55세 이상 고령자와 2년을 초과하여 근로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지원
  • 근무시간: 전일제(주 40시간)
  • 고용유지: 3개월 이상 고용 유지 시 지원금 지급

지원금액

근로자 1인당 우선지원대상기업의 경우에는 월 80만원, 중견기업의 경우에는 월 4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기간은 최대 1년간이고 3개월 단위로 지급됩니다.

신청방법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지원금을 신청하려는 사업주는 구직자 채용 이전에 사업체 소재지의 관할 고용센터에 사업 참여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방법은 사업체 소재지의 관할 고용센터에 참여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제출하거나, 고용보험시스템을 통해서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의처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지원금 지원 혜택을 받으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조   [ + ]

1.신중년 적합직무란 만 50세 이상이 노동시장에 재진입하는 데 적합한 직무입니다. 경영·사무·금융·보험·연구·공학기술·교육·법률·사회복지 등의 분야에서 총 55개의 직무가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