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근로자 직장복귀 지원대상,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

산재근로자 직장복귀 지원제도란 산업재해보상보험법에 따른 업무상 재해가 발생할 당시의 사업(원직장)에 복귀한 산재근로자에 대하여 고용을 유지하거나 직장적응훈련 또는 재활운동을 실시한 사업주에게 각각 ‘직장복귀지원금, 직장적응훈련비, 재활운동비’ 를 지급해 산재근로자가 기존의 직장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산재근로자 직장복귀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지원대상

  • 원 직장복귀를 희망하는 산재근로자(제1급~제12급)
  • 산재근로자를 원 직장에 복귀시켜 계속 고용하고 있는 사업주

지원내용

  • 근로자 : 직장복귀에 필요한 정보, 작업능력평가 및 작업능력강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사업주 : 직장복귀지원금(월 30~60만원 / 최대 12개월), 직장적응 훈련비(월 45만원 / 최대 3개월), 재활운동비(월 15만원 / 최대 3개월)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고용을 유지한 사업 또는 직장이나 그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공단 지역본부(지사)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의처

산재근로자 직장복귀 지원 혜택을 받으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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