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전·월세 보증금 대출시)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정부에서 주거안정을 목적으로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저금리로 지원하는 전세자금 용도의 대출입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지원대상

대출 신청일 현재 부부합산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1)신혼가구,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종사자 또는 타 지역으로 이주하는 재개발 구역 내 세입자인 경우 6천만원 이하인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주가 해당됩니다.

대출 대상주택 임차보증금 2억원 이하2)단,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은 3억원 이하 전용면적 85㎡이하3)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또는 면 지역은 100 ㎡이하에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이상을 지불해야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대출

반지하, 고시원, 옥탑 등 열악한 주거지를 전전하는 청년층의 주거 복지 향상과 주거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그동안 만 25세 미만의 청년(단독세대주)에게 지원되지 않던 버팀목전세대출이 만 19세 이상 만 25세 미만의 청년까지로 확대되었습니다.

단, 청년전용의 경우 만 19세 이상 만 25세 미만의 청년의 소득수준, 상환 부담, 주택임차 현황 등을 고려하여 보증금 3천만 원, 임차 전용면적 60㎡ 이하 주택에 2천만 원 한도로 지원됩니다.

지원금리

전세자금을 연 2.3~2.9%(신혼부부 버팀목전세대출의 경우 최대 0.4%p 추가 우대된 1.2%~2.1%)의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본 금리에 우대금리와 추가금리우대를 받으면 더욱 저렴한 이율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전월세 계약서상 보증금의 70% 이내(혼인 5년 이내 신혼부부는 80%까지)에서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지역은 최대 1억2천만원(다자녀는 최대 1억4천만원, 신혼가구는 최대 1억7천만원), 그 외 지역은 최대 8천만원(다자녀는 최대 1억원, 신혼가구는 최대 1억3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그러나 신청인의 소득 · 부채 · 신용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버팀목전세대출 한도 자격 신청방법

신청방법

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우리·국민·기업·신한·하나·농협)에 방문하거나 각 은행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의처

버팀목 전세대출의 혜택을 받으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조   [ + ]

1.신혼가구,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종사자 또는 타 지역으로 이주하는 재개발 구역 내 세입자인 경우 6천만원 이하
2.단,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은 3억원 이하
3.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또는 면 지역은 100 ㎡이하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