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전·월세 보증금 대출시)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정부에서 주거안정을 목적으로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저금리로 지원하는 전세자금 용도의 대출입니다.

지원대상

대출 신청일 현재 부부합산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1)신혼가구,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종사자 또는 타 지역으로 이주하는 재개발 구역 내 세입자인 경우 6천만원 이하인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주가 해당됩니다.

대출 대상주택 임차보증금 2억원 이하2)단,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은 3억원 이하 전용면적 85㎡이하3)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또는 면 지역은 100 ㎡이하에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이상을 지불해야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대출

반지하, 고시원, 옥탑 등 열악한 주거지를 전전하는 청년층의 주거 복지 향상과 주거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그동안 만 25세 미만의 청년(단독세대주)에게 지원되지 않던 버팀목전세대출이 만 19세 이상 만 25세 미만의 청년까지로 확대되었습니다.

단, 청년전용의 경우 만 19세 이상 만 25세 미만의 청년의 소득수준, 상환 부담, 주택임차 현황 등을 고려하여 보증금 3천만 원, 임차 전용면적 60㎡ 이하 주택에 2천만 원 한도로 지원됩니다.

지원금리

전세자금을 연 2.3~2.9%(신혼부부 버팀목전세대출의 경우 최대 0.4%p 추가 우대된 1.2%~2.1%)의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본 금리에 우대금리와 추가금리우대를 받으면 더욱 저렴한 이율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전월세 계약서상 보증금의 70% 이내(혼인 5년 이내 신혼부부는 80%까지)에서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지역은 최대 1억2천만원(다자녀는 최대 1억4천만원, 신혼가구는 최대 1억7천만원), 그 외 지역은 최대 8천만원(다자녀는 최대 1억원, 신혼가구는 최대 1억3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그러나 신청인의 소득 · 부채 · 신용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우리·국민·기업·신한·하나·농협)에 방문하거나 각 은행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의처

버팀목 전세대출의 혜택을 받으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조   [ + ]

1.신혼가구,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종사자 또는 타 지역으로 이주하는 재개발 구역 내 세입자인 경우 6천만원 이하
2.단,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은 3억원 이하
3.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또는 면 지역은 100 ㎡이하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