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출신 대학생 학자금 융자사업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농촌출신 대학생 학자금 융자사업은 농어촌에 거주하는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줄여주고, 농어촌 출신 대학생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등록금을 무이자로 융자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농촌출신 대학생 학자금 융자사업

지원대상

농어촌 지역에 주소를 두고 6개월(180일) 이상 거주하고 있는 학부모(보호자)의 대학생 자녀와 농어촌 지역에 주소를 두고 6개월(180일) 이상 거주하며 농어업에 종사하는 대학생 본인이 지원대상입니다. 농촌학자금대출은 나이제한이 없으며 대학민국 국적인 대학(교) 학부생이면 됩니다.

  1. 1순위
    1. 농어업에 종사하는 학부모의 자녀
    2. 농어업에 종사하지 않더라도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차상위계층 가정,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취약가구 자녀 및 다자녀(세자녀 이상) 가정의 자녀, 농어업인 대학생(학부모가 농어촌 거주나 농어업 종사와 무관)
  2. 2순위: 상기 1순위 외 농어촌지역 거주자(가구소득 8구간 이하)
  3. 3순위: 특별추천자

지원내용

당해 학기 등록금(입학금·수업료) 범위 내에서 전액을 무이자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융자금은 졸업 2년 이후 1학기 분을 1년 이내 월별 균등 분할 상환할 수 있습니다.

농촌학자금 융자는 당해 학기 등록금 대출로만 이용가능하며, 만약 생활비 대출이 필요하다면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타 학자금대출을 이용하면 됩니다.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의처

농촌출신 대학생 학자금 융자사업의 혜택을 받으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