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iN 건강관리 서비스 이용대상, 지원내용 및 이용방법

건강 iN 건강관리 서비스란 건강iN 포털을 통해 건강검진 결과 건강 위험군을 대상으로 영역별 전문 인력에 의한 개인 맞춤형 의학 상담, 운동처방 및 지도, 영양상담 등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로 건강 상태 개선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의료비 절감을 통한 건강보험 재정을 건전화하는 서비스입니다.

건강 iN 건강관리 서비스 이용대상 지원내용 이용방법

이용대상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내용

자가건강진단

  • 다양한 증상을 묻고 증상의 원인과 적절한 치료방법 제시
    • 증상평가: 일반증상, 어린이, 남성 , 여성
    • 질환평가: 당뇨병 위험평가, 고혈압 위험평가, 암 예방 실천, 구강관리, 치주 질환, 자녀의 구강건강 평가
    • 여성건강: 산후우울, 여성 성기능장애, 여성 갱년기·폐경, 요실금, 배뇨증상 테스트
    • 백세건강: 치매, 퇴행성 골관절염의 자가진단, 골다공증
    • 정신건강: ZUNG 우울증 척도, 약물중독 평가, 나의 긴장 수준 테스트
    • 음주·영양·운동: 알코올중독증 검사, 운동중독 평가, 식습관 자가진단, 커피 중독 등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 건강검진 결과를 기초로 건강상태 진단 및 처방 메시지 제공
  • 입력된 건강정보를 기반으로 건강위험 예측 프로그램 제공

건강상담

  • 생활습관 개선, 질병예방 관리 관련 일반적인 의학 상담

금연프로그램

  • 본인의 흡연 성향 및 의존도 자가진단
    • 니코틴 의존 척도 테스트 → 흡연 성격 유형 테스트 → 흡연욕구상황 점검 테스트 → 진단결과

이용방법

건강iN포털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건강관리프로그램이나 건강상담의 경우 공인인증서 로그인, 서비스 이용 동의 등 절차가 필요합니다.

문의처

  • 국민건강보험공단(전화번호: 1577-1000)

건강 iN 건강관리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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